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캠프 손수조 대변인(사진= 손수조 SNS)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캠프 손수조 대변인(사진= 손수조 SNS)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캠프 손수조 대변인이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한 '알바 동원' 논란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안 후보 측에게 유세운동 아르바이트를 모집한 것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손 대변인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알바동원 문제? 이준석 전 대표가 제기했는데, 그냥 저한테 물어보면 될 것을 ㅎㅎ"라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언론 보도 링크를 첨삭하며 "페문페답(페이스북 문답에 페이스북 답변)이다. 페북으로 물었으니 저도 페북으로 답해준다"라며 "준석아 다음부터 궁금하면 나한테 물어봐"라고 덧붙였다.

손 대변인이 올린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지자가 안 후보의 지지자인 척 하며 잠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다른 안 후보 측 관계자는 "응원단 아르바이트 인원을 모집한 적이 없고 어떠한 금전적 대가도 제공한 사실이 없다. 전국 합동연설회 과정에서 응원에 참석해주신 지지자 전원이 안 후보 측 지지자인지 아닌지 구분하기가 쉽지 않았다"라며 "안 후보 지지자를 참칭하고 잠입한 민주당원이 있을 줄은 생각도 못 했다"라고 경악했다.

이어 "이재명 지지자가 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안 후보 지지자 행세를 하신건지 유감이다. (이재명 지지자에 대한) 인적 사항을 바탕으로 확인을 시도했으나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이다"라고 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