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 전 외교부 장관.(사진=연합뉴스)
박진 전 외교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서울 강남(을)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현역 국민의힘 국회의원인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이 20일, "이번 제22대 총선에서 서대문(을) 지역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사표를 던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박진 전 장관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난 주말, 당으로부터 서울 격전지인 서대문(을) 지역구에 출마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박 전 장관은 "저는, 윤석열 정부 외교부장관을 역임한 서울 4선 중진의원으로서, 총선 승리와 서울수복을 위해 모든 기득권을 버리고 헌신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라며 "이제서야 그 약속을 실천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비록 힘들고 어려운 길이 되겠지만, 서대문(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만을 바라보며 열심히 뛰겠다"라며 "선민후사의 정신으로 헌신과 도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선거에 임하는 저의 입장은 조만간 기자회견을 통해 자세히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같은날 오전 국회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박 전 장관이, 저희당으로서 어려운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서대문(을) 지역에서 싸워줬으면 좋겠다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서대문(을)은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재선을 지낸 지역으로 김영호 의원 전에는 故정두언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3선을 했던 지역구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