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8일 민주당 후쿠시마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어린이의 인권을 '프로 정치꾼들의 불쏘시개로 소비했다"라고 규탄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후쿠시마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아동·청소년·양육자 간담회를 가졌다.

9일 김 대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제(8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야권 정치꾼들의 정치선동’에 전위부대로 내세우는 저열하고 파렴치한 모습을 보였다. 어린 초등학생들을 민주당의 정치투쟁에 불쏘시개 역할을 하는 ‘활동가’로 소개하는 장면에서는 현기증이 날 지경이었다"라고 규탄했다.

이어 "민주당이 과거 광우병 괴담으로 온나라를 들쑤시며 가짜뉴스로 정치선동을 할 때, 다칠 위험이 높은 다중집회시위의 맨 앞에 유모차를 내세우던 아동학대의 DNA가 그대로 유전되어 오고 있는 것이다"라며 "세상에 이러고서도 아동인권을 감히 얘기할 수 있는가. '사람이 먼저'라는 구호는 허울 좋은 립서비스인가? 심지어 수해로 죽은 소[牛]에 대한 존중심까지 표하는 정당이라면서, 아직 정치적 판단력이 미성숙된 6~8세 아동을 이렇게 홍위병으로 내세워도 되는 것인가. 이건 아동학대에 해당된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김은경, 양이원영, 이래경, 조국, 윤미향, 김남국 등등으로 이어지는 민주당의 도덕 불감증과 위선ㆍ가식은 도무지 그 끝이 보이지 않는다"라며 "어르신 세대 비하로 국민적 비난을 받은 민주당이 기껏 생각해 낸 대안이 어린이들을 자당의 정치선동 무대에 세워 이용하는 것이라니, 그 '천재적' 발상에 혀를 내두를 지경이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린이를 정치선동의 도구로 삼는 짓은 지도자 우상화ㆍ체제 선전을 위해 어린이를 동원하는 극도의 전체주의 국가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다. 북한의 조선노동당이나 하는 짓을 대한민국의 절대다수 정당이 하고 있는 것이다"라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어린이들까지 정치선전ㆍ선동의 도구로 내세운 비교육적이고 비인도적인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즉각 사과해야 할 것이다"라고 힐난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