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4·10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일 첫날인 28일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인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5·18 민주화운동 왜곡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광주 5·18 민주묘지 참배를 마친 뒤 "폭동이라고 비하거나 왜곡하는 것은 광주시민을 두 번 죽이는 일"이라며 "역사를 똑바로 알고 전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5·18 민주화운동 왜곡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으면 좋겠다"면서 "북한군 개입설이 사실이라면 제가 5·18에 (통역으로) 참여했을 때 저는 죽었을 것이다. 그 자체가 북한 개입설이 거짓임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또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에 대해서도 "5·18 정신과 역사를 올바르게 가르쳐야 한다"며 "이제는 5·18 유공자들을 서울로 모셔 보훈부에서 항일 투쟁 열사들과 비등하게 대접하고 알려야 한다"고 힘을 실었다.

이번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일 첫날 일정을 광주에서 시작한 데 대해 인 위원장은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위해 가장 큰 도움을 준 분들을 기념하고 후대에 잘 교육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광주 일정을 5·18 묘지와 민주광장에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과 참배를 마친 이후 5·18 민주광장으로 이동해 기자회견과 선거 유세를 한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