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의원인 박용진 의원을 꺾고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을 받은 정봉주 전 의원이 DMZ '목발 경품' 발언과 거짓 사과 논란 등으로 공천이 취소되자 "열정적 재도전을 멈추려 한다"는 입장을 냈다. 

정 전 의원은 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래전 성찰이 부족했던 시절의 발언으로, 앞으로 미래로 나가는 정치인의 발목을 잡는 건 제가 마지막이 됐으면 좋겠다"며 당의 공천 취소 결정에 승복 의사를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열정만으로 살아온 저의 허점들은 지울 수 없는 저의 그림자"라면서도 "그 부족함을 모래주머니처럼 제 몸에 감고 살아도 제 몸 구석구석이 민주당의 강한 무기가 되길 희망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16년의 세월 간 저는 수 차례 정치적 도전이 좌초됐다. 꼬리표처럼 따라다닌 몇 가지 허물이 반복적으로 제기돼오기 때문"이라면서 "오늘 다시 그 슬픔의 자리에 섰다. 그러나 저는 또다시 이 고통을 안고 다시 고뇌하고 다시 달리겠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더 단단해지고 더 예리한 무기가 되겠다"면서 "비열한 검찰독재 정권을 심판하고 자랑스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이재명 당대표를 중심으로 힘차게 나가자"고 말했다.

민주당은 전날 정 전 의원의 공천 취소로 공석이 된 서울 강북을 지역구 후보를 현역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변호사의 양자 경선을 통해 정하기로 결정했다.

눈물을 쏟은 정 전 의원은 "오늘내일 강북을 전국 경선이 시작되는데 많은 말씀을 하고 싶지만 마음속으로 다 삼키겠다"며 "조수진 후보의 건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