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6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호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 기억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대형 현수막을 전쟁기념관에 한달간 게시한다고 밝혔다.2023.06.06(사진=전쟁기념사업회)
전쟁기념사업회.2023.06.06(사진=전쟁기념사업회)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산하의 전쟁기념관이 이번 20일부터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35기 박물관학교 <고고! 역사탐탐> 입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전쟁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이번 제35기 박물관학교 ‘고고! 역사탐탐’이란 초등학교 사회교과와 연계한 심화학습 차원의 일환으로서, 고대 선사시대 시기부터 오늘날 현대까지의 인류 전쟁 역사를 주제로 한다.

그에 따라 이번 박물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따라 자체적으로 개발한 6·25전쟁 관련 역사 교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어린이 학생들의 학부모들을 위한 '박물관학교 학부모 과정'도 함께 개설되어 운영된다.

이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은 전문해설사들과 함께 직접 전시실을 관람할 예정이며, 자녀와 학부모들이 함께 인류의 전쟁 역사를 이해하고 역사 인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박물관학교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쟁기념사업회의 이번 제35기 박물관학교는 오는 4월 1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한달 후인 5월 25일 수료식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10시~12시) 6주 단위 과정으로 운영되며 해당 일정에 성실히 출석한 어린이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기념 상품이 수여된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