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사진=선우윤호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사진=선우윤호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저출산 위기 극복은 복지가 안니 투자"라며 "담대한 정책 시도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는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의가 진행됐다.

발언에 나선 나 위원장은 "예전에 제가 제시한 헝가리 모델이 사실은 파격적인 주거 안정 대책을 통해 조금이라도 혼인과 출산에 용기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나온 특단의 조치였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그 정도 수준의 담대한 정책 시도에 나서야 한다"고 전했다.

앞서 나 위원장은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던 시절 '헝가리식 저출산 해법'을 언급한 바 있다.

헝가리의 파격적인 출산 지원 정책은 결혼하면 4천만원을 대출해준 뒤 첫 자녀를 출산하면 무이자로 전환하고, 둘째 출산 시 원금 일부 탕감, 셋째 출산 시 원금을 전액 탕감해주는 제도이다.

또한 나 위원장은 "저출산 극복도 결국 기업과 근로자가 서로 '윈윈'하는 시장 경제적 질서를 통해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며 일-가정 병립을 지원하는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육아휴직 선택권 확대 등을 제안했다.

그러면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실질적인 정책 대안에 앞장서겠다"며 "22대 국회는 일할 수 있는 국회 환경을 만들어달라"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