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14일 자유통일당 입당과 함께 제22대 4.10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 기자회견에서 "자유통일당의 22대 국회의원 후보로 계양에 가겠다"며 "저는 이재명보다 일을 잘할 자신 있다. 이재명은 전과 4범이지만 저는 전과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시민은 아파트 하나 갖기를 희망하고 적금을 털어 아파트 하나를 장만한다"며 "대한민국에 그 아파트를 갖고 장난친 정치인이 있는데 바로 국회의원 이재명"이라고 직격했다.

유 전 본부장은 "이재명 본인 스스로 성남에서 잘했다고 자랑하지만, 성남에서 (진짜) 잘했다면 분당갑을 두고 굳이 계양으로 도망쳐 야권 당선이 유력시되는 곳에서 출마할 이유가 없다"면서 "껍데기밖에 안 남은 이재명이 여러분이 주신 표로 방탄조끼를 만들어 입는 꼴은 더 이상 못 보겠기에 나왔다"고 말했다. 

유 전 본부장은 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 대장동 개발을 둘러싼 특혜·로비 의혹에서 핵심 인물로 이 대표의 측근으로 꼽혀왔다. 지난 대선 당시 대장동 사태가 터지면서 이 대표와 관련한 폭로성 발언을 이어왔다.

유 전 본부장이 입당한 자유통일당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기독교 계열의 보수정당으로 최근 장경동 대전중문교회 담임목사가 당대표로 취임했다. 

유 전 본부장은 "한국의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우리 사회에는 희망이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면서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는 자유통일당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마주한 위기는 이재명이라는 존재로 대표되는 종북 좌파 세력의 패악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와 국민의힘 예비후보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양강체제였던 계양을 선거가 유 전 본부장의 출마로 3파전이 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