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환경정책협의회가 17일 오전10시 20분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한국환경정책협의회 창립총회 및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환경정책협의회는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합리적인 환경정책을 제시하고 국민에게 올바른 환경정보를 전달할 것을 목표로, ▲환경정책 개발 연구단 ▲'한국 환경' 정기 연구 세미나 ▲미래세대 교육 프로그램 ▲지속가능한 BOOK클럽 ▲그린워싱 발굴단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범철 강원대학교 환경학과 명예교수와 최지용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원 교수/책임연구원, 이운영 한국자유환경총연맹 사무총장이 단체의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있다.

창립총회에서 박민대 환경영향평가협회장, 박준홍 한국물환경학회회장, 원두희 한국하천호수학회장, 허우명 한국수생태복원협회장이 축사를 전할 예정이며, 사회 각계에서 모인 회원들과 함께 대표이사와 이사, 감사 등 임원 선출, 정관 심의, 사업계획서 승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창립총회를 기념하여 열리는 세미나에서 최지용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원 교수는 '전체 최적화를 위한 환경정책 결정의 중요성'을 주제로, 손양훈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우리나라 에너지 시장의 현안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또한 김재구 (주)엔솔에코 전무, 김형건 강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우연정 업사이클링 제품 '큐클리프' 대표, 이규송 강릉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이종범 전 한국자연보호학회장이 종합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펜앤드마이크 편집국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