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에서 열연
'에미상' 후보로도 올라 있어

미국 LA의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스티븐 연(왼쪽)이 같은 드라마로 여우주연상을 받은 엘리웡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FP연합] 
미국 LA의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드라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스티븐 연(왼쪽)이 같은 드라마로 여우주연상을 받은 엘리웡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FP연합]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Beef)에서 좋은 연기를 펼쳐보인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한국명 연상엽)이 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스티브 연은 개인으로서는 물론, 한국계 배우로도 처음으로 골든 글로브에서 남우주연상을 품에 안는 영광을 누렸다.

드라마에 함께 출연했던 엘리웡도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성난 사람들'은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존 햄('파고'), 매트 보머('펠로 트래블러스'), 우디 해럴슨('화이트 하우스 플럼버스')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해당 부문에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4월에 공개된 10부작 드라마 '성난사람들'은 미국으로 이주한 아시아계의 고충을 담은 블랙코미디 작품으로 넷플릭스 시청 시간 10위 안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리는 등 미국 현지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또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작가·감독 이성진이 연출과 제작, 극본을 맡았으며, 스티븐 연을 비롯해 한국계 배우들이 대거 출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골든글로브는 전 세계의 영화와 미국 TV 드라마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아카데미, 에미상과 함께 미국에서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 행사다.

앞서 지난 2020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고, 2021년 영화 '미나리'가 같은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2022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배우 오영수가 TV 부문 남우조연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성난 사람들'은 작품은 올해 에미상 시상식에도 11개 부문 13개 후보로 지명돼 있다.

스티븐 연은 에미상 미니시리즈 부문에서도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있으며, 이번 골든글로브 수상으로 향후 에미상 수상 가능성도 커졌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