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8일, 다가오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일명 '쌍특검(대장동·김건희 특검법)' 법안을 추진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쌍특검을 추진하지는 않는 대신 방송통신위원장과 일부 검사들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다시금 확인했다.

임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여의도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 직후 만난 기자들에게 "이번 11월 30일과 12월1일 (본회의)에는 쌍특검 법안이 올라가지 않을 것이라 본다"라고 알렸다.

임 원내대변인은 "(쌍특검이 아닌 공무원)탄핵 관련해서, 이번 30일 반드시 관련 탄핵안을 다시 본회의에 올리겠다는 말씀을 다시 드린다"라고 발언했다.

국민의힘이 제안했던 '2+2(정책위의장+원내수석부대표) 민생법안 추진협의체'에 대해 임 원내대변인은 유감을 표명하기도 했다.

임 원내대변인은 "국민의힘이 그렇게(협의체 제안)말했다면 저희에게 전달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도 "그러면, 지금 멈춰버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그 기능을 상실한 것 아니냐"라고 따져물었다.

그는 "방통위원장 탄핵을 막기 위해 직권남용을 남발하는 법사위원장의 행태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할 수밖에 없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 법사위에 대한 정상화를 위해 민주당은 노력을 했고, 국회의장실에 요청해 민생법안 처리를 요청했음에도 대화 자체가 끊겼다"라면서 "그런데 이제 와서 민생예산과 민생법안을 이야기하고, 민생예산을 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는 듯 생색을 내듯이 말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할 수밖에 없다"라고 맞받아쳤다.

앞서 같은날(28일) 국민의힘의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 나와 민주당에 대해 "민주당에 제안을 하나 하겠다"라며 "민생법안 추진 협의체를, 양당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를 중심으로 2+2 협의체 구성해서 정기회 마무리 전에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이나 유통산업발전법, 중대재해처벌법, 1기신도시 특별법 등과 같은 법을 속도감있게 양당 협의로 해결해가면 어떤가"라는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임 원내대변인은 이날 당 안팎의 강경파 인사들이 최근 출판기념회와 유튜브 방송 등을 통해 탄핵 관련 발언들이 나오는 것에 대해 "특정 인물들이 그런 발언들을 했다고 해서 전체 의원들에게서 나오는 말이 아니라는 점 다시금 말씀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