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정부 출신 조기숙
"홍위병처럼 최고위원들이 비루쥬 색출하고, 
'개딸'들이 호응하는, 파시스트 정당"
채진원 교수 
"'암컷이 설쳐댄다'는 망언에 희희낙낙,
2차 가해 일삼는 개딸 당직자 정치인 맞나"

더불어민주당 조응천(왼쪽부터), 김종민, 이원욱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연 ‘원칙과 상식, 전문가에게 듣는다’ 세미나 시작 전 선거제 관련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왼쪽부터), 김종민, 이원욱 의원이 26일 국회에서 연 ‘원칙과 상식, 전문가에게 듣는다’ 세미나 시작 전 선거제 관련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비이재명계 의원 모임인 '원칙과 상식'이 26일 주최한 토론회에서 민주당이 '개딸'이라 불리는 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층에 사로잡혀 '개딸 파시즘 정당', '이재명 사당'이 됐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날 민주당 비명계인 김종민·이원욱·윤영찬·조응천 의원이 주도하는 '원칙과 상식'은 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두 번째 민심 청취 행사 '전문가에게 듣는다, 한국 정치 이대로는 안 된다'를 열었다.

노무현 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낸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 채진원 경희대 공공거버넌스연구소 교수등이 전문가로 참여했다. 

조 교수는 먼저 "정당 조직과 유권자가 괴리됐기 때문에 민주당이 국민들께 외면받고 있다"며 "이 대표와 이 대표를 지지하는 의원, 지지자들이 반대 목소리를 억압하는 '포퓰리스트 정당'이 완성됐다. 사당화된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아어서 "민주당이 다른 목소리를 내는 걸 허용하지 않는다. 민주당 역사상 주류가 비주류를 이렇게 대놓고 탄압한 적 있는지 생각해보라"며 "거의 홍위병처럼 최고위원들이 '비주류를 색출하자' 하고 '개딸'들이 호응하는, 이런 파시스트 정당을 본 적이 없다"고 했다. 

조 교수는 차기 총선에서 200석 이상 얻을 수 있다는 당내 일각의 '낙관론'에 대해선 "'자뻑'(자화자찬, 자기도취의 속된 말)도 이런 '자뻑'이 없다"며 "이대로 가면 과반은커녕 승리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채 교수는 "최강욱 전 의원이 '암컷이 설쳐댄다'는 성차별 망언을 해도 희희낙낙거리며 '뭐가 문제냐' 거들면서 2차 가해를 일삼는 개딸 성향의 당직자를 보면 과연 국민의 정서와 상식에 근거해서 언행하는 정치인이 맞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의 무기력은 사법리스크 방탄을 위한 개딸 중심 이재명 사당화 체제에서 비롯된 건 아닌가"라며 "개딸에 기대는 '개딸빠시즘' 정당으로 전락한 건 아닌지 점검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채 교수는 "'히틀러의 당인 나치당도 소수당이었다가 시민들이 개딸처럼 맹렬히 지지하다 보니 권력이 넘어가고 전체주의 국가가 된 것"이라며 "그나마 민주당이 야당인 게 다행이다. 만약 집권당이었으면 마치 히틀러처럼 더 큰 일을 벌였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서  "당에 다양성이 살아있으려면 다양한 계파가 경쟁해야 한다"며 "지금 민주당에선 다른 이야기를 하면 '왕따' 시키고, 문자폭탄 등으로 괴롭히고 학대한다"고 했다.

두 사람은 모두 민주당이 공천 방식을 개편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권리당원 여론조사가 현역 의원 평가 요소 중 하나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강성 지지층에 호소하는 의원들에게 유리하다는 판단에서 나온 주장이다. 

조 교수는 경선에서 당원 여론조사를 100% 안심번호로 실시하자고 제안했고, 채 교수는 국민참여경선제도를 도입하자고 주장했다.

한편, 원칙과 상식은 이날 선거제 협상과 관련한 성명을 내고 "만일 당이 국민의힘 핑계를 대고 병립형 비례대표제로 합의한다면 그것은 정치 야합"이라며 "이재명 지도부가 약속을 저버리고 선거법 야합에 나서면 당의 뜻있는 의원들과 힘을 합쳐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