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 디자인 등 추가돼 총 155종의 디자인 구비
인체에 무해한 페트(PET) 소재로 안전성 입증
'재활용 페트' 적용 가능해 친환경성도 확보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비센티 퍼니처' 펄스트라이프의 시공이미지.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비센티 퍼니처' 펄스트라이프의 시공이미지.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이사 김내환)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친환경 가구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비센티 퍼니처는 가구와 벽재 등의 표면에 적용돼 다른 물성의 느낌과 디자인을 가미함으로써 고급스럽고 새로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필름 제품이다. 

특히 가구 등에서 발생하는 발암성 물질인 폼알데하이드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에 대한 차단력이 우수하고 온도 및 습도 변화와 각종 오염에 강해 일반 가구는 물론 주방용 가구에까지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센티 퍼니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이 대폭 추가되면서 총 155종의 디자인을 갖추게 됐다. 

특히 펄(Pearl) 디자인 11종이 새롭게 더해져 디자인적 차별성을 크게 높였다. 이 중 '프리즘 스트라이프(Prism Stripe) 디자인은 빛을 비추는 각도와 시선에 따라 여러 가지 색상이 번갈아 나타나 오묘란 분위기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안전성도 강화됐다. 비센티 퍼니처는 인체에 무해한 페트(PET) 소재가 적용된 친환경 건축자재로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을 통과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적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중금속 검출 검사에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7종과 4대 중금속이 모두 미검출됐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방염 성능 검사를 통과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안전성도 입증받았다.

친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비센티 퍼니처 전 제품은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선택이 가능하고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Global Recycled Srandard)'에 부합하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비센티 퍼니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뛰어난 안전성과 친환경성으로 국내 주요 건설사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이라고 했다. 

덧붙여 "이번 리뉴얼로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게 된 만큼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 경쟁력을 적극 선보여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K-필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인테리어용 필름 제품들은 올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데코레이션 필름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