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성 3명·반대 1명·기권 1명
이르면 오늘 EC에 시정 조치안 제출
내년 1월초 양상 합병 결론 

 지난달 3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대한항공 소속 항공기가 계류 중인 가운데 아시아나항공 소속 항공기가 이륙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대한항공 소속 항공기가 계류 중인 가운데 아시아나항공 소속 항공기가 이륙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 이사회가 2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화물사업 분리 매각에 동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이사회에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에 제출할 대한항공의 시정조치안에 대해 동의하는 안건을 표결 끝에 가결시켰다.

시정조치안에는 독과점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아시아나 화물사업을 분리 매각하는 방안이 포함돼 있다. 

이날 아시아나항공 이사회에 참석한 5명의 이사(사내이사 1명, 사외이사 4명) 가운데 찬성 3명, 반대 1명, 기권 1명으로 해당 안건은 가결 처리됐다.

이사회가 화물사업 매각 안건을 의결하기 위해서는 이사 과반이 참석한 가운데 과반이 찬성해야 했다.

이로써 양사 합병에 있어 가장 큰 고비를 넘겼다는 평가가 나온다. 또 두 항공사의 기업결합 절차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이르면 오늘 EC에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분리 매각, 파리·프랑크푸르트·로마·바르셀로나 여객 노선의 슬롯을 티웨이항공에 양도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시정조치안을 제출할 방침이다.

EC는 대한항공의 시정 조치안을 받아 검토후 이르면 내년 1월 초 양사 합병을 승인할 전망이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