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배드민턴 2관왕에 올랐던 안세영(21·삼성생명)이 방송과 광고를 사양한 사연을 밝혀 또 한 번 박수를 받고 있다.

안세영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에 (아시안게임을) 잘 마치고 들어오면서 정말 많은 방송 출연, 인터뷰, 광고 등 (제안이) 많이 들어왔다"면서 "많은 분의 응원에 일일이 응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 지금은 온전히 치료하고 휴식을 취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외부 활동 대신 운동선수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안세영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그저 평범한 운동선수"라며 "메달 하나로 특별한 연예인이 된 것도 아니고 오늘 하루 잘 이겨나가며 묵묵히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수많은 선수와 같은 '선수 안세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건방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저는 앞으로 도달해야 할 목표가 있으니 묵묵히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려고 한다"면서 "뚜벅뚜벅 걸어가 꿈을 이룬 안세영 시대가 올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세영은 "저를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 정말 너무 감사하고, 많은 분의 응원에 일일이 응해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며 "제가 더 강해져 코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당부했다.

15일 기준 이 게시글에는 '좋아요' 4만5천개, 댓글 1천500여개가 달렸다.

누리꾼들은 "플레이도 단단하지만 마인드는 더 단단하다", "오로지 목표를 향해 전진하시기를 바란다" 등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안세영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단식, 여자 단체전 2관왕에 올랐다. 여자 단식 금메달은 한국 선수로서 역대 두 번째이자 1994 히로시마 대회 방수현 이후 29년 만이다.

여자 단식 결승전 1세트 18-16에서 무릎을 다친 안세영은 투혼의 금메달을 거머쥐었고, 이후 무릎 근처 힘줄이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아 최대 5주 재활 과정에 있다.

안세영은 올해 전영 오픈과 세계 배드민턴 개인 선구권을 비롯한 각종 국제대회를 석권했다.여자단식 세계 1위에 올랐고,'천적'으로 불리는 중국 천위페이(25)를 넘어섰다. 안세영은 아시안게임 여자 단식 결승에서 천위페이를 이겼다.

안세영의 남은 목표는 그랜드슬램이다.올림픽과 세계선수권,아시안게임,아시아선수권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이다./박준규기자·연합뉴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