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JTBC, 가짜뉴스 인정하면서도 잘못 봉지욱에게 돌려...가짜뉴스 방송된 것이 봉지욱TV였는가"

(사진=김웅 국민의힘 의원 sns 캡쳐)
(사진=김웅 국민의힘 의원 sns 캡쳐)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신학림의 가짜 인터뷰를 JTBC가 키웠다"면서 "가짜뉴스 뿌리고 공작선거를 자행해도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 것이 언론의 자유인가"라며 책임 회피와 더불어 잘못을 봉지욱에게만 돌린다고 규탄했다.

6일 김웅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신학림의 가짜 인터뷰가 처음 실린 것은 뉴스타파이지만 이것을 키운 것은 jTBC이다. 당시 막강한 시청률을 자랑하던 jTBC는 ‘부산저축은행 수사를 윤석열 후보가 무마했다’라는 기사를 메인 뉴스로 하루 종일 내보냈다"라며 "뉴스타파는 척후병이고, 주력은 jTBC였다. 그런데 jTBC는 이미 조우형으로부터 윤석열을 만난 적도 없다는 진술을 들은 상태였다. 그런데도 미친 듯이 그 가짜 기사를 쏟아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늘 jTBC는 가짜 뉴스라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잘못을 봉지욱에게 돌리고 있다. 봉지욱은 퇴사해서 뉴스타파로 넘어갔다고 책임 회피를 하고 있다. 그 가짜뉴스가 방송된 것이 봉지욱TV였는가"라며 "아니다. jTBC였다. 그 동안 jTBC는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힘 의원들이 탈당하는 것을 보고 꼬리자르기라고 비난하고 힐난했었다. 봉지욱이 퇴사했다고 책임을 면하겠다고 하는 것은 꼬리자르기가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또한 "모든 자연인과 법인이 본업과 관련해서 잘못을 저지르면 그 책임을 지지만 방송과 언론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것이 언론의 자유인가"라며 "가짜뉴스 뿌리고 공작선거를 자행해도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 것이 언론의 자유인가"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교황무오주의도 jTBC 무오주의를 보면 울고 갈 것 같다. 정정보도를 낼 것이 아니라 방송 면허를 반납하시라"며 "정치인들에게 탈당으로 꼬리자르기 한다고 비판하던 자세의 10%만 자신에게 적용해보시라. 정치인이 아무리 구차해도 자신이 탈당하지 퇴사한 보좌진에게 책임을 전가하지는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