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나선 김기현 의원이 '울산 KTX역세권 부동산 시세차익' 의혹을 제기한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패색이 짙어지자 민주당식 가짜뉴스를 퍼뜨리면서 우리 전당대회를 진흙탕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17일 오전 공군호텔에서 열린 직능경제인단체 총연합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출신다운 행태가 아닐 수 없다"며 안 후보가 제기한 의혹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즉각 중단하고 공개 사과 할 것을 요구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할 것을 엄중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 후보 캠프는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에 안 후보에 대한 엄중 조치를 해달라며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황교안 후보 측이 해당 의혹을 가장 먼저 제기했다'는 안 후보 측 입장과 관련해선 "다른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나도 해야 한다고 하는 사고방식이라면 당 대표가 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안 후보에 대한 법적 조치 여부에 대해 "안 후보가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사과한다면 어떻게 할지 다시 한번 숙고해 볼 생각"이라고 답했다.

여권 일각에서 최근 제기된 윤석열 대통령의 '당 명예대표' 추대론에 대해선 "이미 우리 대통령과 당과의 관계는 '상호협력 관계'라고 당헌에 명시돼 있다"며 "그에 따라 앞으로도 업무협조가 진행될 것이니 굳이 명예대표 같은 자리를 갖고 논란을 벌여야 할 이유가 없다"고 일축했다.

김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국민의힘 성공을 위해 마음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문을 열고 연대할 것"이라며 "심지어 민주당에 몸담은 인사라 하더라도 뜻을 같이 한다면 다함께 대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