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의 눈물겨운 '한명숙 구하기'...진중권 "'제 식구 감싸기'가 이 정권의 국정목표"

문재인 대통령(右),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右),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의 '한명숙 구하기'가 눈물겹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위증 의혹에 대한 법무부·대검의 합동감찰 결과와 관련해 "검찰 수사권이 얼마나 남용되었는가 하는 문제에 대해 법사위에서 검찰청법 개정안 입법청문회를 추진하자"고 주장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윤석열 예비후보가 주장하는 것처럼 재심할 필요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전날 감찰 결과를 '한명숙 구하기'로 규정하며 "한씨가 그렇게 억울하다면 재심을 신청하면 된다"고 비판한 바 있다.

윤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으로서 감찰 방해에 직접 나섰던 장본인이 할 수 있는 말이냐. 막걸리인지 말인지 잘 모르겠다"며 "한명숙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이란 것이 당초 윤석열 등 특수부 검사들이 이명박 정부의 청부에 따라 유죄를 조작해준 사건 아니냐"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입법청문회에 문제가 된 모해위증 교사 사건의 관련자를 증인으로 출석시켜 시시비비를 가려보자"며 "윤 전 총장도 증인으로 채택되면 국회에 나와서 한 번 주장해보라"고 했다.

한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법무부·대검 감찰 결과에 대해 "참패로 끝난 정권의 제 식구 구하기"라며 "도대체 한명숙이 뭐라고. 하여튼 저 끈끈한 가족애는 정말 감동적이다. 직권을 남용해도, 뇌물을 받아도, 성추행을 해도, 위안부 할머니 등을 쳐도 내 식구라면 일단 감싸고 보는. '제 식구 감싸기'가 아예 이 정권의 국정목표가 되어 버린 느낌이다. 친문이 대한민국이고, 우리는 2등 시민"이라고 개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