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내용 부정확하거나 크게 의미 없을 듯...아직 경거망동하기 어려워"

[사진=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사진=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정치평론가인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은 22일 국민의힘이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을 확보하기 위해 접촉해 왔다고 주장했다. 반면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문건 공개를 요구했으나 장 소장이 거절했다고 반박했다.

X파일을 입수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장성철 소장은 이날 CBS와 TBS 라디오에 출연해 국민의힘이 'X파일'을 확보하기 위해 접촉해 왔다고 전했다. 

장 소장은 "김재원 최고위원이 일요일(20일)에 통화할 때 그 파일을 달라고 하길래 주겠다 했더니 '내가 갖고 있으면 오해를 받게 될 거 같으니 주지 마세요'라고 했다"면서 "김 최고위원이 다음 날 당 회의에서 (X파일을) 공개하라고 하는 걸 보고 참 황당했다"고 했다.

장 소장은 또 당 회의에서 'X파일'을 넘기라는 정미경 최고위원을 향해서도 "드릴 테니 자신 있으면 공개하시라"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의 정치 공작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차라리 미리 공개해 버리는 게 어떤가'라고 했는데 장 소장은 '그건 안 된다'라고 답변했다"고 했다.

이어 "'그러면 나에게 넘겨라. 내가 공개해 주겠다'고 했는데 이를 장 소장이 거절했다"며 "단칼에 거절당한 제가 좀 멋쩍어서 '그럼 주지 말아라. 혹시 누설되면 내가 뿌렸다고 할 거 아니냐'고 답변한 게 전부"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준석 당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저와 연락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달된 것도 없다"고 말했다. 장 소장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도 지난 19일 'X파일'을 전하기 위해 전화를 했지만 이 대표가 받지 않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대표는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크게 의미가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며 "아직 경거망동하기 어렵다"면서 "장 소장이 저와 상의를 통해서 그런 일을 진행할 관계에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선 더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아울러 "김재원 최고위원께서 확장된 범야권 후보들에 대한 (흑색선전에) 대응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데, 김 최고위원 개인 차원"이라고 선을 그엇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