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5일은 “이렇게 무도한 여당도 이렇게 무기력한 야당도 본 일이 없다”고 7월 임시국회를 평가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원국회 본회의장에서 느낀 점은 25년 정치 생활중 이렇게 무도한 여당을 본 일도 없고 이렇게 무기력한 야당을 본 일도 없다는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본회의장은 각 진영의 여흥 놀이 무대가 되어 버렸고 아무런 감흥이 없고 내용이 없는 연설에도 자기들끼리만 웃으면서 박수치는 것이 일상화 돼 버려 엄숙해야 할 본회의장이 난전처럼 되어 버

다”며 “국회의장의 장내 질서 유지도 되지 않고 중구 난방 박수부대 국회가 돼 버려 참으로 유감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다가오는 정기국회 모습도 오만 여당 무기력 야당, 이렇게 된다면 대한민국은 암담하다”며 “개원국회가 끝남에 따라 보름 정도 휴회를 하고 결산 국회로 들어간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오늘 개원국회가 끝남에 따라 보름 정도 휴회를 하고 결산 국회로 들어 간다"며 "당분간 쉬면서 책도 읽고 운동도 하고 등산도 가고 지인들도 많이 만나겠다. 모두들 비 피해 입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라고 적었다.

홍 의원은 전날 열린 본회의에 올라온 18개의 안건에 대해 대부분 반대 또는 기권표를 던졌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