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화면 캡처]
[인터넷 화면 캡처]

25일 오전 10시경 “문정인이 주미대사 임명을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올라갔던 국민청원이 하루사이 300여명의 동의를 받았으나 같은 날 저녁 청와대 게시판 관리자에 의해 비공개 처리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일고 있다.

최근 여의도 정가에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의 주미대사 내정설이 흘러나오며 일각에선 이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펜앤드마이크 독자 A씨가 26일 제보해온 내용에 따르면 전날 오전 올라갔던 청와대 청원이 별다른 설명없이 비공개처리가 되며 청원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A씨에 따르면 청원은 “문정인은 문재인정부의 '통일외교안보특보'로서 자신의 반미입장을 대놓고 드러내는 인물”이라며 “학자로서는 할 수 있는 발언이라면서 반미를 주장하고 미군 철수를 주장 및 언급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또한 북핵문제 대해서도 대한민국이 아니라 북한의 입장으로 주장 및 대변하는 문정인을 주미대사로 임명하는 것은 결국 인사참사로 인한 외교 참사로 이어질 것이 자명하다”라며 “문정인과 같은 반미주의자가 대한민국의 대리자로서 미국과 외교하는 주미대사가 된다는 것은 앞으로 한미동맹 유지의 난항 뿐 아니라 국가 안보와 경제등에도 큰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청원은 하루 사이에 300여명이 동의를 누르며 빠르게 올라갔으나 같은 날 저녁 8시경 청와대 게시판 관리자에 의해 비공개로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