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회의 참석한 김재원·태영호(왼쪽부터).(사진=연합뉴스)
최고위원회의 참석한 김재원·태영호(왼쪽부터).(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지도부 인사인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처분 수위가 8일 결정될 예정이다.

국민의힘 소식통에 따르면 중앙당 윤리위원회(위원장 황정근)는 이날 오후 4시경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3차 회의를 통해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의 소명을 청취한 후 최종 징계 수위를 정한다.

징계처분은 총 4가지(제명·탈당권유·당원권정지·경고)가 있는데, 당 안팎에서는 두 최고위원에 대한 중징계가 점쳐지는 상황.

김재원 최고위원은 '5·18 헌법수록 건은 선거 때 득표 위한 행위'이라는 사랑제일교회 발언, '전광훈 목사가 우파진영을 천하통일한다'라는 발언, '4·3사건 기념일은 급이 낮다라'는 발언 등이 징계 사유로 촉발됐다.

태영호 최고위원의 경우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 지시'라는 발언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에 대해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라는 글을 게시했다는 점,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을 일으킨 녹취 건 등 3가지 사유로 징계 절차가 개시됐다.

지난 7일, 국민의힘 윤리위원인 전주혜 의원은 국회에서 마주친 기자들에게 '내일(8일) 윤리위에서 결론이 나겠는가'라는 질문을 받자 "결론이 날 가능성이 크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두 최고위원에 대한 윤리위 징계 절차가 진행 중인 만큼 8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