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부산, 文대통령이 대표 변호사 지냈고 노무현 前대통령 조카사위 정재성 변호사가 현재 대표로 있는 곳
郭 "靑은 설명해야...이런 요구 묵살한다면 청와대 총선 개입 의혹으로 보고 당 차원에서 강하게 대응할 것"

문재인 대통령(右),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右),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진=연합뉴스)

'성추행' 사건으로 불명예 퇴진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사퇴를 증명하는 공증서 작성에 법무법인 '부산'이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다.

법무법인 부산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표 변호사를 지냈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 변호사가 현재 대표로 있는 곳이다. 아울러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으로 재직 중인 김외숙 변호사가 이 로펌 출신이기도 하다. 법무법인 부산은 문재인 정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다.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은 27일 오전 펜엔드마이크와의 통화에서 "이번 사건을 잘 알고 있는 복수의 관계자를 통해 법무법인 부산에서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사건 관련 공증작업을 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곽상도 의원은 "왜 하필 문재인 대통령이 세우고 김외숙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이 있었으며 현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 변호사가 대표로 있는 곳에서 '총선 후 사퇴한다'는 공증을 했는지 청와대는 설명해야 한다"고 했다.

또 "(청와대가) 이런 요구를 묵살한다면 청와대의 총선 개입 의혹으로 보고 당 차원에서 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통합당은 문재인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총선일 이전에 이미 오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인지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27일 회의를 시작으로 의혹을 제기할 방침이다.

한편 오 전 시장이 지난 23일 사퇴 기자회견 뒤 행방이 파악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27일 오 전 시장에 대한 징계 여부를 결정한다. 민주당 당헌 96조에는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하게 될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민주당이 선제적으로 내년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는다고 밝힐지 여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