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괴담방지특위 성명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가짜뉴스·괴담방지특별위원회가(위원장 김장겸) 성명을 통해 MBC의 김건희 여사 보도와 관련하여 악의적이며 "'광우병 보도' 등의 가짜뉴스 제조 DNA가 어디 가겠는가"라고 규탄했다.

20일 괴담방지특위는 성명서에서 "지난 14일 MBC 뉴스데스크는 김건희 여사의 공식 트위터에 ‘공식 계정’임을 인증하는 ‘실버마크’ 표식을 받아내기 위해 외교부를 동원했다고 보도했다"라며 "MBC 제3노조가 19일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대통령실이 아이디어를 내고 외교부의 도움으로 김건희 여사의 공식 외교활동에 사용할 트위터 계정 인증을 받은 것인데, 이를 왜곡하여 마치 영부인이 사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권한을 남용해 외교부에 압력을 행사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보도'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가 막힐 일이다. 미국 회사인 트위터가 질 바이든 여사에게 ‘실버마크’를 부여한 것처럼, 대통령 부인이 대외홍보 창구를 얻고 명의를 도용한 범죄를 예방하게 된 것을 마치 권한을 남용한 것처럼 둔갑시킨 것이다"라며 "특히 왜곡보도의 진원지가 MBC언론노조 간부 출신 외교부 계약직 공무원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혹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만약 사실이라면 제3노조의 지적처럼 치밀하게 계획된 ‘가짜뉴스 제조세력’이 움직인 것이기 때문이다. ‘광우병 보도’ 등의 가짜뉴스 제조 DNA가 어디 가겠는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제3노조는 또, 문재인 정권 때 김정숙 여사가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타지마할 여행을 다녀왔을 때 MBC는 뭐라고 보도했는가를 되묻고 있다"라며 "국민소득 3만 달러가 넘는 나라에서 언론노조가 국민의 재산인 방송사를 장악해 특정 진영과 특정 정당을 위해 왜곡, 가짜뉴스를 쏟아내고 있는 사례가 어디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와 새롭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된 류희림 위원에게 당부한다. 위원장에 임명되는 즉시 하루빨리 MBC를 비롯한 공영언론을 정상화 시켜 국민의 품으로 돌려주는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국민의힘 가짜뉴스·괴담 방지 특별위원회 성명서]

■ 계속되는 MBC의 악의적 왜곡 보도, ‘광우병 보도’ DNA?
 
지난 14일 MBC 뉴스데스크는 김건희 여사의 공식 트위터에 ‘공식 계정’임을 인증하는 ‘실버마크’ 표식을 받아내기 위해 외교부를 동원했다고 보도했다.

MBC 제3노조가 19일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대통령실이 아이디어를 내고 외교부의 도움으로 김건희 여사의 공식 외교활동에 사용할 트위터 계정 인증을 받은 것인데, 이를 왜곡하여 마치 영부인이 사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권한을 남용해 외교부에 압력을 행사한 것처럼 악의적으로 보도”한 것이다. 

기가 막힐 일이다. 미국 회사인 트위터가 질 바이든 여사에게 ‘실버마크’를 부여한 것처럼, 대통령 부인이 대외홍보 창구를 얻고 명의를 도용한 범죄를 예방하게 된 것을 마치 권한을 남용한 것처럼 둔갑시킨 것이다.

특히 왜곡보도의 진원지가 MBC언론노조 간부 출신 외교부 계약직 공무원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혹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만약 사실이라면 제3노조의 지적처럼 치밀하게 계획된 ‘가짜뉴스 제조세력’이 움직인 것이기 때문이다. ‘광우병 보도’ 등의 가짜뉴스 제조 DNA가 어디 가겠는가?

제3노조는 또, 문재인 정권 때 김정숙 여사가 대통령 전용기를 타고 타지마할 여행을 다녀왔을 때 MBC는 뭐라고 보도했는가를 되묻고 있다.

국민소득 3만 달러가 넘는 나라에서 언론노조가 국민의 재산인 방송사를 장악해 특정 진영과 특정 정당을 위해 왜곡, 가짜뉴스를 쏟아내고 있는 사례가 어디 있는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와 새롭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된 류희림 위원에게 당부한다. 위원장에 임명되는 즉시 하루빨리 MBC를 비롯한 공영언론을 정상화 시켜 국민의 품으로 돌려주는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2023. 8. 20.
국민의힘 가짜뉴스·괴담 방지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장겸)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