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북부청사에서 한반도기가 펄럭이고 있다. 경기도는 6·15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이날부터 10월 4일까지 한반도기를 수원 본청과 의정부 북부청사에 게양한다. 2021.6.15(사진=연합뉴스)
15일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북부청사에서 걸린 한반도기가 펄럭이고 있다. 2021.6.15(사진=연합뉴스)

경기도의 대북송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2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근무했던 경기도청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서 눈길이 쏠리고 있다.

법조계 소식통에 따르면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과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도청 남·북부청사에 검찰 수사관 등을 보내 대북사업 전반에 관한 경기도 자료 확보에 나섰다.

검찰의 이날 압수수색 대상은 이화영 전 평화부지사가 근무했던 경제부지사실(옛 평화부지사 집무실), 도청 비서실, 평화협력국, 도의회 사무처 등으로 알려졌다.

이화영 전 부지사는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에게 경기도의 북한 스마트팜 지원 사업비 대납을 요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경기도 대북사업을 총괄한 이 전 부지사는 아태평화교류협회(협회장 안부수)를 통해 대북사업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사정당국은 이날 이화영 전 지사를 상대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