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치사하고 비루한 얼굴들 보여...몹시 측은하다"
"사표를 살리고, 선거의 기능 살리기 위한 부득이한 일이었다고? 거짓말하지 마라"
"이 법은 애초부터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을 불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었다"
"두고 봐라...여러분은 오늘 이기는 것으로 역사에서 패배했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을 주축으로 한 소위 '4+1' 협의체가 준(準)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사실상 날치기 통과시킨 것에 대해 "시정잡배도 부끄러워할 치사한 담합을 했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김병준 전 위원장은 이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개정 선거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예상했었다. 그래서 전혀 놀랍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화가 날 만도 한데 화가 나지 않는다. 화는 이미 넘쳐버렸고, 분통도 더 터질 게 없다"며 "'너희들이 감히 자유와 민주를 향해 흐르는 역사의 흐름을 거스르겠다는 것이냐' 글도 썼고, 단두대에 목이 날아간 로베스피에르를 말하며 '생명 다한 정권에 부역하지 마라' 고함지르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또 "지금 이 순간 오히려 여러분의 치사하고 비루한 얼굴들이 보인다. 몹시 측은하다"며 "권력 쪼가리 하나 더 집어 보겠다고 시정잡배도 부끄러워 할 치사한 담합을 하고 그 치사함의 결과에 표를 던지고, 거울을 봐라. 그 얼굴 어디에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그 의원다움이 있느냐"라고 반문했다.

김 전 위원장은 "사표(死票)를 살리고, 선거의 기능을 살리기 위한 부득이한 일이었다고? 변명하지 마라, 거짓말하지 마라. 이 법은 애초부터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을 불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뿐 아니다. 갈라먹기, 나눠먹기, 찢어먹기 여러분들만의 합의에 이르는 그 치사한 과정을 봐라. 이게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서 할 짓이더냐?"라며 "그게 정치라고? 바라건대, 정치라는 단어를 욕보이지 마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낙담하지 않는다. 역사를 믿기 때문이다"라며 "민주와 자유를 향해 흐르는 역사의 흐름을 믿기 때문이다. 두고 봐라. 여러분은 오늘 이기는 것으로 역사에서 패배했다. 오늘의 그 치사하고 비루한 모습이 역사에 각인될 것이다"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