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4.10 총선에 출마해 지역구 선거 유세에 여념이 없는 국민의힘 후보들이 용산 대통령실을 향해 '이종섭·황상무 논란'을 속히 정리해달라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주로 수도권에서 뛰고 있는 후보들이 애타는 심정을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이들은 선거 흐름이 박빙우세에서 박빙열세로 고착화되는 걸 특히 우려하고 있다.

경기 성남분당갑에 출마한 안철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9일 OBS 라디오에서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출국 논란에 대해 "당장이라도 귀국해서 조사받는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거듭  "(이 대사의) 임명 자체는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문제는 현재 수사가 종결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라며 "귀국해서 수사를 종결시키고 거기에 따라 그다음 조치를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서울 종로 후보인 최재형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최근 선거 정국에서 사소한 실수 하나가 지지율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황 수석의 발언이나 이종섭 대사의 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본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결과가 나오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 동대문을 후보인 김경진 전 의원은 대통령실이 공수처 소환 통보도 없는데 이 대사가 즉각 귀국하는 게 맞느냐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공개적으로 반박하기도 했다. 김 전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논리적으로 따지면 100번 맞지만, 현재는 선거 기간이고 선거 때는 유권자인 국민들이 헌법상의 주권재민 원칙을 아주 명확하게 확인하고 싶어 한다"며 "대통령실을 포함해 모두가 겸손하게, 겸허하게 반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상현 의원(인천 동·미추홀을)은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에서 "연이은 악재로 경고등이 들어오고 있다. 선거 결과를 가름할 수도권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비록 본질에 대해 나름의 이유도 있고 억울함도 있을 것이지만 살을 내주더라도 뼈를 취하는 육참골단의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총선이 3주 앞으로 다가온 마당에 이종섭-황상무 논란이 수도권 선거에 대형 악재라는 점을 용산 대통령실에 전하며 결자해지를 거듭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부당한 정치 공세에 정면 돌파를 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