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남중빌딩의 국민의힘 중앙당사 백드롭 간판 모습. 2023.10.14(사진=연합뉴스TV)
여의도 남중빌딩의 국민의힘 중앙당사 백드롭 간판 모습. 2023.10.14(사진=연합뉴스TV)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영환)가 7일, 당에서의 공천 탈락에 반발하는 자당 국회의원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데이터를 공개하라고 요구하면, 즉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 공관위원인 장동혁 당 사무총장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장 총장은 "개인적인 공천 관련 통보라면 이미 충분히 설명해 드렸고, 언론에 공개하여 국민들께서 그걸 납득하실 수 있는지 직접 판단을 받아보자고 (요구)한다면, 즉시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지금까지, 당 공관위는 (공천 결과가)왜 그렇게 되었던 것는지에 대하 최대한 언급을 자제해왔다"라며 "그것이 당 공관위가 지켜야 할 선(Line)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장 총장은, "그런데, 당 공관위 결정 자체가 무조건 잘못됐다거나 시스템 공천에서 완전히 벗어났다는 그런 주장과 함께, 공천 결정에 있어서 객관적인 데이터나 근거를 밝혀달라고 요구하면 저희는 이를 공개적으로 밝히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병) 선거구에서 컷오프되어 반발한 유경준 의원에 대해 장 총장은 "강남 (갑·을·병) 선거구와 서초 지역구 등은, 공천에 있어 당의 상징성이 있는 지역구"라면서 "그런 취지에서 강남 (갑·을) 현역 의원들과 서초(을) 박성중 의원을 다른 곳에 배치했는데, 그분들의 본선 경쟁력은 강남(병) 후보들보다 떨어지지는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장 총장은 "저희가 공천에서 국민들께 메시지를 던질 수 있는 지역구는, 당 공관위에서 여러가지 사정을 감안하여 달리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기계적으로 공천할 것 같으면 당 공관위는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국회 앞 중앙당사로의 출근길 중, "탈당 후 무소속 총선 출마는 본인들의 선택이겠으나, 과거처럼 설령 당선되더라도 그다음 복당한다는, 그런 생각이라면 저는 그런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