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국민소통수석을 지냈던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당내 공천 잡음과 논란에 대해 "이재명 사당화의 완성"이라면서 진행자의 '문재인 전 대통령 입장에서도 배신감이 들 것 같다'는 말에 "충분히 인간으로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28일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한 윤 의원은 진행자의 '문 전 대통령이 강조했던 명문정당은 사실상 깨진 것 아니냐'는 질문에 "깨졌다기보다는 아예 그럴 마음 자체가 처음부터 없었던 것 같다"고 규탄했다.

이어 "2월 4일에 양산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회동을 했는데 거기서 명문 정당 얘기가 나오지 않았는가? 그런데 그 다음 날 바로 임혁백 공관위원장이 윤석열 정권 탄생에 책임 있는 분들을 이야기했다"며 "사실상 임종석 전 실장하고 노영민 전 실장을 겨냥한 것으로밖에는 해석이 안 됐다. 이해찬 전 대표까지 임 전 실장을 공천해야 한다고 얘기했는데 한 번도 긍정적인 사인을 보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한 "문 전 대통령이 이 대표를 별도로 만나서 그런 부탁을 했다면 그건 대통령 입장에선 굉장히 간절한 부탁이었을 거다"며 "그런데 그런 부탁을 단 하루 만에 다른 얘기로 화답했다는 건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정치를 이렇게 끌고 가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당내 공천 상황에 대해서는 "이재명 당의 완성이라고 생각한다. 사당화의 완성"이라며 "임종석 전 실장이 가진 상징성으로 인해 앞으로 친문이라든지 비명이 다시 모이면 굉장히 위험한 존재가 될 수 있다. 8월에 있을 당 대표 경선이라든지 2027년 대선을 봤을 때 라이벌 자체의 싹을 아예 잘라버리겠다는 생각이 아닌가 싶다"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