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윤석열 대통령과 손을 맞잡은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지난 29일 윤석열 대통령과 손을 맞잡은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초청해 이뤄진 오찬 자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환하게 웃으며 윤 대통령과 손을 맞잡았다. 이번 오찬은 약 2시간 20분간 진행됐다.

지난 29일 윤 대통령은 한남동 관저로 박 전 대통령을 초청했다.

이날 오찬에는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뿐만 아니라 김건희 여사, 이관섭 정책실장 겸 비서실장 내정자, 유영하 변호사가 참석했다. 김수경 대변인에 따르면, 오찬 후에는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이 관저 정원을 산책했다.

박 전 대통령이 "한 달에 한 번 정도 서울에 온다"라고 말하자 윤 대통령은 "편하게 자주 오시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관저에 대해 "이 관저가 박정희 대통령이 1968년 외교부 장관이 외빈을 맞이할 마땅한 공간이 없다는 보고를 받고 육군 공병대에 지시해 지은 것"이라고 설명하며 담소를 나눴다. 

지난 29일 오찬을 가진 윤석열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지난 29일 오찬을 가진 윤석열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연합뉴스)

윤 대통령과 박 전 대통령은 이번이 세 번째 만남으로, 지난 10월 2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 추도식 때 처음 만났으며, 지난달 7일에는 대구 달성군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두 번째로 만났다. 앞서 윤 대통령은 전날에도 대통령실 참모진들과 함께 송년회를 겸한 김대기 비서실장 송별 만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