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희 진보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강성희 진보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강사빈 국민의힘 부대변인이 강성희 진보당 의원의 이승만 전 대통령 발언에 대해 "북한식 역사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23일 강사빈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청문회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을 폄훼하는 망언을 내뱉었다"라고 밝혔다.

강 부대변인은 "강 의원은 지난 22일 국회에서 열린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해 '내란 목적 살인죄를 저지른 범죄자'라며 '내란죄의 수괴를 민주공화국에서 기념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라며 "우리 대한민국의 건국 대통령이자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 전 대통령을 ‘범죄자’, ‘수괴’ 등 거친 표현을 써 비난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역사적 인식에 충격적이다. 강 의원의 이 같은 망언은 북한의 시각에서 이 전 대통령을 평가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들게 만든다"라며 "실제로 북한이 펴낸 공식 백과사전인 ‘조선대백과사전’에서는 이 전 대통령을 ‘친미 매국 역적’, ‘초대 남조선 괴뢰 대통령’으로 정의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일제강점기 당시 외교를 중심으로 펼친 활발한 독립운동, 상해 임시정부 수립, UN이 인정한 합법 민주주의 정부 구축, 한미동맹의 첫 발걸음 등 이 전 대통령이 수놓은 자유 대한민국 건국의 역사는 결코 부인할 수 없다"라며 "현재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누리고 있는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 번영의 초석을 놓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공을 애써 부인하고 마치 북한의 시각으로 바라보듯 일방적으로 폄훼하는 강성희 의원을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 ‘북한식 역사 인식’을 가지고 초대 대통령을 일방적으로 깎아내리는 일은 또다시 반복돼서는 안 된다"라며 "과거 문재인 전 대통령도 이 전 대통령에게 건국의 공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좌우를 떠나 역사적으로 대통령의 공과는 객관적으로 평가돼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