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관 출신 정진술 서울시의원, 사생활 논란으로 제명된 것으로 알려져

더불어민주당  정진술 서울시의원 프로필(사진=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정진술 서울시의원 프로필(사진=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정진술 서울시의원의 '성비위' 의혹과 관련된 논란이 확산되면서 비판이 잇따르고 있다.

8일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 서울시당이 지난 3일 서울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였던 정진술 서울시의원을 제명한 것으로 언론에 뒤늦게 알려졌다. 제명은 당적을 박탈하는 조치로 민주당 당헌·당규상 징계 가운데 가장 수위가 높은 처분이다"라고 밝혔다.

김예령 대변인은 "제명된 다음 날인 4일 정진술 의원은 서울시의회에 ‘건강상의 이유’로 원내대표직 사퇴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언론에 알려진 정진술 시의원의 제명 처분 이유는 ‘성비위’이다"라며 "민주당의 성폭력을 포함한 ‘성비위’가 도대체 몇 번째인가?  '성비위'하면 '민주당'. "민주당, 또 성비위?" 이제 국민들의 뇌리에 이렇게 각인이 되어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2018년 안희정 충남지사, 2020년 오거돈 부산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으로 이어지는 광역단체장의 성폭력 문제를 국민들께 사과한 바 있다. 그러나 민주당 내 성비위 문제는 이후에도 계속됐다"라며 "작년 4월에는 최강욱 의원이 성희롱 발언으로 중징계를, 5월에는 박완주 의원이 성폭력 사건으로 제명 처분을 받았다. 민주당의 부끄러운 '계보'가 아닐 수 없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진술 시의원의 제명 사유가 언론에 알려진 바와 같이 ‘성비위’라면 민주당은 사안에 대해 명명백백히 국민들께 밝혀야 한다. 사유를 숨기는 이유가 혹시 정진술 서울시의원이 민주당 최고위원 중 한 명인 정청래 의원의 보좌관 출신이라서, 또 서울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라는 중책을 맡았던 인물이라서가 아닌가"라며 "만약 피해자가 있다면, 민주당의 제 식구 감싸기는 ‘2차 가해’가 될 것이란 점도 말씀 드린다. 현재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를 보면 정진술 의원의 소속이 아직 민주당으로 버젓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 역시 정 의원의 징계를 표면화하지 않으려 한 민주당의 꼼수로 보인다. 민주당은 서울시민과 국민들을 더 이상 우롱하지 말고 정진술 시의원의 제명 사유를 즉시 밝히길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