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올렸던 페이스북 글, 현재는 삭제됐다(사진= 최강욱 sns)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올렸던 페이스북 글, 현재는 삭제됐다(사진= 최강욱 sns)
원본이라며 올라온 사진(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원본으로 추정되는 사진(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정부에 친일 프레임을 입히려고 만든 '가짜뉴스'에 낚였다.

지난 18일 SNS에서는 "윤석열 지지자들이 일장기 흔들며 맞불집회한다"라는 내용의 비슷한 글들이 올라왔다.

진보 성향 지지자로 보이는 이들의 이전글을 보면,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일본 방문이 "굴욕적이다" "토착왜구"라며 비판하는 글을 게재해왔으며 급기야 '윤석열 지지자들이 일장기를 들며 집회했다'는 내용의 '가짜뉴스'를 만들어 공유했다.

SNS 상에서의 가짜뉴스는 그동안 꾸준히 지적받아왔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현역 국회의원이 이에 낚인 것이다.

최강욱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짜뉴스' 생산자들이 공유한 사진을 그대로 공유하며 "오늘, 서울 한복판"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뒤늦게 사실이 아닌 것을 확인한 것일까? 19일 현재 최 의원의 sns에서 해당 글은 보이지 않는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민주당 현역 국회의원이 조작된 사진으로 선동한 것은 정말 심각한 뉴스 아닌가?" "팩폭 당하니 글이 삭제된건가" "멀쩡한 태극기를 일장기로 바꾼 사람이 토착왜구다" "선동이 하루이틀인가" "거짓말이 습관인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