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는 지난 2019년 11월 판문점에서 탈북어민 2명을 북한으로 송환하던 당시 촬영한 사진을 12일 공개했다. 당시 정부는 북한 선원 2명이 동료 16명을 살해하고 탈북해 귀순 의사를 밝혔으나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추방했다. 사진은 탈북어민이 몸부림치며 북송을 거부하는 모습. 2022.7.12(사진=통일부, 일부편집=조주형 기자)
통일부는 지난 2019년 11월 판문점에서 탈북어민 2명을 북한으로 송환하던 당시 촬영한 사진을 12일 공개했다. 당시 정부는 북한 선원 2명이 동료 16명을 살해하고 탈북해 귀순 의사를 밝혔으나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추방했다. 사진은 탈북어민이 몸부림치며 북송을 거부하는 모습. 2022.7.12(사진=통일부)

국민의힘이 14일 특검 도입 및 국정조사 추진을 거론했다. 일명 '북한 어민 강제 북송 사건'에 대해 "정치권력을 위해 인간의 생명을 이용한 행태"라고 보고 집권여당이 먼저 특검 카드를 꺼내들은 것.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겸 원내대표)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권 대행은 "더불어민주당은 탈북 어민에 대해 여전히 흉악범으로 규정하면서 북송이 옳았다고 주장한다"라며 "탈북 어민들이 '살인자'라는 주장의 출처는 바로 북한인데, 북한의 주장을 그대로 믿지 말고 검증부터 했어야 하지 않는가"라고 따져물었다.

이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에 있어 인권은 당파의 도구"라며 "자신의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인권의 무게가 달라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그는 "우리나라 헌법과 법률에 따르면 (북송당한)그들은 대한민국 국민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권은 법을 무시하고 귀순 진정성을 운운하는 등 정치적 독심술로 강제북송을 결정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99년 변호사 시절 페스카마 호(선박)에서 우리 국민을 살해한 중국인을 변호하면서 따뜻하게 품어야 한다고 했다"라며 "그런 그의 정권이 2019년 탈북어민을 살인자로 규정하고 강제 북송했는데, 인권변호사 문재인과 대통령 문재인 중에 누가 진짜인가"라고 질타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현진 최고위원, 권 대표 직무대행, 조수진 최고위원. 2022.7.14(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현진 최고위원, 권 대표 직무대행, 조수진 최고위원. 2022.7.14(사진=연합뉴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