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체성 훼손, 헌정질서 후퇴, 민생경제 백척간두 위기" 20일 연찬회서 긴급 결의문
"민주당은 드루킹특검 협박과 헌정농단 멈추고 대통령은 수사기한 연장 승인을"
"서민경제 다죽이는 소득주도성장, 환경파괴 탈원전 철회, 北석탄 국정조사 수용" 촉구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와 당 소속 의원들이 20일 오전 경기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연수원에서 주최한 연찬회 본격 시작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와 당 소속 의원들이 20일 오전 경기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연수원에서 주최한 연찬회 본격 시작에 앞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소속 의원 전원 명의로 20일 "문재인 정권의 일련의 국정농단과 경제파탄을 국민과 역사의 이름으로 심판"하겠다고 천명했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와 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경기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연수원에서 주최한 연찬회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긴급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원들은 결의문에서 "전 세계가 인정하고 부러워하는 대한민국 근대화·산업화·민주화의 역사가 흔들리고 있다. 대한민국 정체성이 훼손되고 헌정질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며 나라의 운명·민생·경제도 백척간두의 위기에 놓여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일련의 국정농단과 경제파탄을 국민과 역사의 이름으로 심판하고, 반드시 바로잡겠다는 총의를 모아 결연한 자세로 결의한다"며 "문재인 정권은 나라를 망치고 서민경제를 다 죽이는 망국적인 소득주도 성장정책을 당장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민주주의를 파괴한 드루킹 댓글조작 여론공작 사건에 대한 증거인멸 부실수사를 강력 규탄한다"며 "민주당은 특검협박과 헌정농단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령은 수사기한 연장을 승인해서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하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나라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환경파괴 졸속 탈원전 정책을 즉각 철회하라"라며 "정부여당은 국민과 국제사회를 기만한 북한산 석탄 위장 반입사건에 대해 사죄하고, 진상규명 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번 한국당 연찬회는 '공부하는 연찬회'로서의 성격이 짙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오후 9시까지 온종일 공부와 토론을 병행한다. 당 차원의 정기국회 대응전략을 고민하고, 소득주도성장·탈원전 등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기조를 비판하는 논리를 만들어 정기국회를 주도하겠다는 기조가 깔렸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정기국회는 야당이다'라는 주제로 원내 이슈에 대한 대응 전략을 발표하고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김태기 단국대 교수는 '文정부 소득주도성장, 무엇이 문제인가', 박상병 인하대 교수는 '자유한국당 어떻게 변할 것인가', 당내 경제통으로 꼽히는 김종석 의원은 '한국경제 현안과 진단 및 대책', 전영기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탈원전 정책의 허상과 대안'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한다. 의원들은 오후엔 14개 상임위별로 모여 정기국회 준비에 돌입한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