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 시작…민주, 용산역 광장서 선대위 출정식. 2024.03.28(사진=연합뉴스tV)
선거운동 시작…민주, 용산역 광장서 선대위 출정식. 2024.03.28(사진=연합뉴스tV)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8일, "윤석열 정부의 지난 2년 동안의 시간은 국민에게 하루하루 절망과 고통 그 자체였다"라면서 "국민이 승리하는 위대한 역사를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이날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 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한다"라며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은 대한민국 정상화와 민생 재건의 출발점"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이날 서울 용산역 앞 광장에서 '민주당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을 열은 가운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이와 같이 말했다. 민주당의 이날 출정식은 용산 대통령실 인근이라는 점에서 '정권 심판'을 내세우고 있는 민주당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상징성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 셈.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 "불과 2년도 채 안되는 이런 짧은 시간에, 이렇게까지 나라를 퇴행시킨 장본인은 바로 윤석열 정권"이라면서 "윤석열 정권은 2년 내내 국민을 속였다"라고 발언했다.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정부에 의하여 기본적인 국가 운영 시스템도 파괴됐다"라며 "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윤석열 정권에게, 이제 주권자가, 이를 심판할 때가 됐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민주당은 국민의 압도적인 정권 심판 의지를 확실하게 실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또한 "국민을 업신여기고 나라를 위해 쓰라고 맡긴 권력과 예산을, 개인적으로 사복(私腹)을 채우고 사적 이익을 추구 및 자신들의 범죄 행위를 은폐하는 데에 남용했던 정치 집단에 누가 이 나라의 주인인지, 누가 진정한 권력의 주체인지를 보여줘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대결하는 장이 아니다"라면서 "이번 선거는 국민이 주인임을 보여주는 심판의 장으로써, 국민이 이 나라의 주권자임을 선포하는 승리의 장이 되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