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25일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선 모든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겠다"고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현장 선대위 회의에서 "자녀를 세 명 이상 대학까지 교육하는 건 대부분 가정에 큰 부담"이라면서 "우선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한 모든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가구에 대해서도 단계적 확대를 검토할 것"이라 말했다.

또 '다자녀 혜택'의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일괄 변경하는 방안도 저출산 관련 공약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자녀 하나도 낳기 어렵다는 상황에서 다자녀 기준도 일괄적으로 두 자녀로 바꿀 때가 됐다"면서 "세 자녀 이상 가구에만 지원되는 전기요금, 도시가스, 지역난방비 감면을 두 자녀 가구로 확대하고, 다자녀 지원을 대중교통 요금할인, 농산물 할인까지 확대할 것"이라 설명했다.

그는 저출산 대응 정책으로 '소득 기준 폐지'도 약속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결혼, 출산, 양육 관련 정부 지원이 소득 기준 때문에 맞벌이 부부가 배제되거나 정부 지원을 받기 위해 결혼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면서 "저출생 대응 정책의 소득 기준을 폐지할 것"이라 밝혔다.

그러면서 "맞벌이 부부를 응원해야 할 시대에 맞벌이 부부라고 차별하는 건 결코 바람직한 정책이 아니다"라면서 "예비부부, 신혼부부, 양육 가구에 대한 정부의 주거 지원에서 소득 기준을 폐지할 것"이라 강조했다.

또한 "난임 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같은 필수 저출생 정책의 소득 기준도 폐지할 것"이란 말도 덧붙였다.

그는 육아기 탄력 근무제도를 의무화하는 법 개정을 22대 국회에서 추진할 것이라 밝힌 상황이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