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25일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에게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이 있는 김병기 서울 동작갑 후보의 공천장을 거둬달라"고 촉구했다.

이날 정광재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찐명’ 김병기 서울 동작갑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의원이 제기한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에 대해 명예훼손이라며 즉각 고소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의원이 제기한 김 후보의 공천헌금 의혹이 사실이라면, 김 후보는 설령 당선이 된다고 하더라도 의원직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김 후보의 배우자가 동작구의회 부의장 법인카드를 쓰고 다녔다는 권익위원회 신고와 언론 보도 역시, 함께 활동했던 인사들로부터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또한 "김 후보는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언론 보도를 근거로, 사실을 정확히 밝혀줄 것을 요구한 우리 당 신주호 대변인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예고하고 있다"며 "김 후보를 둘러싼 의혹은 모두 중대 범죄가 될 수 있다. 김 후보가 언론과 우리 당 논평에 대한 법적 조치 등을 운운하며 입틀막을 하려 애쓰지만, 그렇다고 진실을 다 덮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라고 규탄했다.

이어 "아무리 민주당의 공천이 친명횡재, 비명횡사로 진행됐다지만, 이재명 대표는 김병기 후보의 공천장을 거둬주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에 대한 이런 중대 범죄 의혹이 다른 곳도 아닌, 함께 뜻을 같이했던 사람들로부터 쏟아지는 데도 보고만 있으면 더불어범죄당이라는 세간의 평가를 자인하는 격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러한 의혹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일축한 바 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