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연합뉴스)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사진=연합뉴스)

'성범죄 2차 가해 변론 논란'이 일었던 조수진 변호사의 후보직 사퇴로,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로 전략공천된 한민수 대변인이, 과거 본인이 썻던 "하루아침에 날아온 후보, 자신의 지역구 골목 번지수나 알고 있을까"라는 내용의 칼럼이 재조명되고 있다.

22일 <경향신문>보도에 의하면 한 대변인은 국민일보 논설위원 시절인 2016년 4월6일 자 ‘황당한 선거구’라는 제목의 칼럼에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의 ‘졸속 공천’ 논란을 지적했다.

당시 한 대변인은 “정치권이 지역주민을 ‘장기판의 졸(卒)’로 여기는 게 아니라면 이럴 순 없다”며 “제1야당 더민주 최명길 후보는 갑자기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최 후보는 당초 대전 유성갑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당내 경선까지 치렀다. 경선에서 지자 당 지도부는 곧바로 그를 송파을에 전략공천했다"며 "방송기자로 워싱턴특파원을 지낸 최 후보가 경선 때 내건 슬로건은 ‘유성 행복특파원’. 지금 그의 현수막에는 ‘송파 행복특파원’이 대문짝만하게 적혀 있다. 하루아침에 날아온 최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 골목 번지수나 알고 있을까?"라고 전했다.

또한 "새누리당 김정심 후보는 ‘당원명부’조차 제대로 전달받지 못했다. 그는 새누리당에서 찬밥 신세다. 지난 2일 인천지역 지원 유세를 온 김무성 대표는 13개 선거구 중 남을만 쏙 뺐다"며 "이곳에는 친박계 실세 윤상현 의원이 무소속으로 나와 있다. 정치권이 지역주민을 ‘장기판의 졸(卒)’로 여기는 게 아니라면 이럴 순 없다"고 규탄했다.

그러나, 이번에 한 대변인이 서울 강북을 공천을 받자, 일각에서는 "과거에 '졸속 공천'을 지적하더니, 지금 똑같은 상황 아닌가"라는 비판이 일고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