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당선되면 尹 굉장한 심판을 받는 것"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심판을 호소하며 "제가 당선되면 윤석열 대통령께서 굉장히 분노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1일 한 유튜브에 출연해 "정권 심판의 주체로서 이준석이 가장 강력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동탄 지역 같은 경우, 조사한 걸 보면 어느 때보다 정권 심판론이 세게 분다"면서 자신을 비롯한 개혁신당 인사들이 이번 총선의 정권심판 구도에서 갖는 중요성을 적극 강조했다.

이 대표는 "21대 국회에서 결국 민주당이 170~180석을 갖고도 사실 윤석열 정부를 효율적으로 견제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의 사태에 이른 것"이라며 "결국 지금 개혁신당에 있는 인사들이야말로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 초부터 바른 말을 했던 사람들이고, 견제를 대대로 했던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히려 개혁신당의 약진이 윤석열 정부에게는 뼈아픈 그런 선거 결과가 될 것"이라며 "본인이 집단적으로 결국 좀 괴롭혔던 사람이 만약 당선이 된다고 하면, 그게 민심에 의해 그 사람이 정치적으로 복권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조국혁신당에 대해서도 이 대표는 "아마 비슷한 과정을 지금 조국 전 장관이 정치적으로 겪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전날 개혁신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명단 공개로 내분이 극에 달한 상황에 대해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의 컨셉이라고 하는 것은 결국 조금이라도 젊은 사람들을 공천하겠다는 게 하나 있었던 것 같고, 두 번째로는 사실 계파별 안배라는 것을 정확히 해내기에 예상 당선 의석 수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탈당을 예고했던 양향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예정됐던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