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김부겸 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양문석 경기 안산갑 후보의 '노무현 비하', '국민 비하' 논란 등에 대해 "정상적이지 않다"면서 "재검증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19일 오전 CBS라디오 <뉴스쇼>에 출연한 김 위원장은 "도를 넘었다. 극단적 언어를 쓰면서 조롱하고 비아냥대고 모멸감을 주는 표현을 하는 게 정상적이지 않다"며 양 후보를 규탄했다.

앞서 양 후보는 과거 칼럼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매국노", "불량품" 등의 거친 표현을 쓴 사실이 드러났으며, 지난해에는 민주당 강성 지지층이 활동하는 온라인 카페에서 '2찍'이라는 표현을 쓴 것으로 알려지면서 막말 논란은 더욱 확산됐다.

이어 "그래서 문제가 된 것이고 여러가지로 당이 최종 결정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가 전체 선거에 미칠 영향이 분명히 있다"며 "양 후보에 대해 재검증을 해달라, 이렇게 (당 지도부에) 요청한 상태"라고 전했다.

또한 "당의 공천권은 당대표와 최고위원회가 가지고 있고, 선거에 미칠 영향이라는 관점에서 나는 문제제기를 할 수 밖에 없다"며 "재검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양 후보 공천 심사 과정에서 도덕성 점수에 '0점'을 받았음에도 공관위가 선택적으로 이를 배제하고 양 후보의 경선 참여를 밀어붙였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공천 불공정' 논란도 같이 일고 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