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탈당한 이수진 "일부 당원들, 서울 동작을 류삼영 지지율 낮으니 도와달라고 요구"

(사진=이수진 의원 sns 캡쳐)
(사진=이수진 의원 sns 캡쳐)

더불어민주당의 경선과정에 반발하며 탈당한 이수진 의원이(서울 동작을) "일부 당원분들은 이제는 나와서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한다"며 규탄했다.

지난 13일 이수진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나라는 총 유권자 중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 힘 당원들을 합하면얼추 4분의 1 정도라고 한다"며 "즉, 총 유권자 중 4분의 3의 절대적 규모의 유권자들은 투표를 할지말지 어느쪽 손을 들어줄지가 유동적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래서 각 정당이 선거에서 이기려면 비당원들인 4분의 3의 유권자들의 눈을 직시해야 된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일부 당원분들은 집단최면에 걸린듯 하다"며 "최근 동작을의 더불어민주당 새 후보의 지지율이 낮게 드러나자 저에게 현장에 나와 선거를 도우라는 요구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한달 이상을 현직 국회의원인 저를 흔들어대는 여론조사들이 있었다. 저를 마지막 순번에 넣거나, 또는 저를 아예 빼버리고 하는 여론조사들이 있었다"며 "이로인해 잘 싸우고 있던 저의 지지율이 흔들렸다. 그러다가 저는 하위 20%에도 속하지 않았고 지지율도 제일 높게 나왔음에도 당으로부터 일언반구 설명도 못들은채 기사대로 갑자기 공천배제가 됐다. 물론 경선기회도 주지 않았다"고 민주당의 경선과정을 비판했다.

이어 "저는 탈당을하고 동작을 지역구에 방문을 자제하고있다. 당원분들에게  부담을 주지않고, 새로 온 후보에 대한 저 나름의 최선의 배려를 한 것"이라며 "그런데 일부 당원분들은 이제는 나와서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한다. 하지만 동작을 중도분들의 의사를 외면한 당의 공천과정에 대한 중도분들의 실망은 제가 돕는다는것만으로 회복될리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자유민주주의의 정당이라면, 인간이 수단이 아니라 목적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된다"며 " 불의한 과정으로 공천에서 배제된 저에게 그 당 후보를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하는 것은 저를 당을 이기기위한 한낱 수단으로만 여기는 것"이라고 지탄했다.

그러면서 "부탁드리건대, 일부 당원 여러분! 총유권자중 4분의 3의 국민이 바라보고 있다. 이기는 것만이 목표라면 정당들간의 차이가 무엇인가"라며 "인간적이고, 정의롭고, 신의가 있는 그런 정치하는 정당이어야 승리할수 있단걸 다시한번 생각해주시기바란다"고 호소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