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조국혁신당에 대해 "범죄 혐의자들의 도피처가 되다시피했다"면서 "민주당의 책임이 가볍지 않다"고 지적했다.

11일 열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윤 원내대표는 "과거 같으면 범죄에 연루되었거나 파렴치 전과자들은 공직에 이은 거리를 두고 자중하는 것이 국민의 상식이었다"며 "이들이 자신의 죄를 뉘우치기는커녕 검찰의 탄압으로 호도하고 나아가 국회에까지 들어와 자신들의 사법 리스크를 방어하려는 것은 법과 유권자에 대한 조롱이자 법치주의와 의회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규탄했다.

이어 "우리 헌정사상 유례가 없는 이러한 정치적 비정상화를 한 주범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이다"며 "이 기형적 선거제도가 더불어 민주연합을 통해서는 반미 종북 세력에게 국회의 문을 열어주는 종북 행제가 되고 있고, 조국 혁신당을 통해서는 범죄 혐의자들에게 국회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다수 의석을 통해 준연동형을 강행해 국회를 반대한민국 세력과 파렴치 범죄 혐의자들의 온상으로 만들고 있는 민주당의 책임이 가볍지 않다"며 "더욱 어처구니 없는 것은 민주당과 조국 혁신당이 선거 연대를 구상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이 선거 연대의 구체적 모습은 지역구는 민주당, 비례는 조국당이라는 이른바 지민 비조가 될 것이라고 한다"며 "지민 비조는 한마디로 소망적 사고이며 국민을 우습게 보는 오만한 발상"이라고 지탄했다.

그러면서 "종북 세력이 활개를 치게 되기 일보 직전이다. 이제 국회를 지키고 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는 것은 국민 여러분들의 힘밖에 없다"며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과 더불어 민주연합, 조국 혁신당의 수상 같은 심판을 내려주시고, 지역구는 국민의 힘, 비례는 국민의 미래를 찍는 비국 투표를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