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국민의힘이 최근 기자회견 횟수가 많아지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하며 "알맹이 없이 '심판' 부르짖느라 여념이 없다"고 비판했다.

10일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기자회견이 참 많아졌다. 말 폭탄이 쏟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민주당의 공천 자화자찬은 빠지지 않고 있다. ‘혁신공천’으로 ‘공천혁명’을 했다는 이재명 대표의 일방적 외침을 믿는 국민이 있을거라 생각하는 것인가"라며 "도대체 어떤 부분이 ‘혁신’인지에 대한 설명은 여전히 없다"고 규탄했다.

또한 "내 사람만 꽂아서 친명계 확고히 하기, 비명계 솎아내서 몰아내기, 그러면서 특수관계 대장동 변호사의 경선을 뒷받침했고 배우자실 부실장에 공천권을 쥐여주려 했다"며 "당내에서도 ‘네 편’ ‘내 편’을 나누고선 22대 국회도 방탄을 겹겹이 쌓아 보겠다는 의지를 재천명한 공천이 이재명 대표가 말하는 ‘혁신’인가 보다"고 힐난했다.

이어 "또 알맹이 없이 ‘심판’을 부르짖느라 여념이 없었다"며 "이재명 대표에 묻고 싶다. 무엇을 위한 심판이고 누구에 대한 심판인가"라고 물었다.

또한 "죗값을 받지 않으려 법망을 피해 국회를 방탄의 도구로 만들고선, 그마저도 안 되면 느닷없이 피해자 코스프레로 검찰독재를 외쳤다"며 "‘심판’은 이런 경우에 써야 한다. 법의 ‘심판’은 누구에게나 공정해야 하지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래놓고선 이번 총선에서 국민께 선택을 구하는 뻔뻔함은 급기야 오만함이 되고 있다"며 "오늘 구구절절 늘어놓은 말에 ‘국민’과 ‘민생’에 대한 진심이 있었는지 참 의문"이라고 지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