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이재명 대표, 국민 향해 막말과 망언, 비하 시리즈 차고 넘쳐"

(사진=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sns 글 캡쳐)
(사진=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sns 글 캡쳐)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최근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의 과거 발언들로 공세를 펼치는 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대표의 발언들을 언급하며 반격에 나섰다.

9일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 장예찬 후보를 향한 비난을 위한 비난이 한심할 지경이다. 지난 2014년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언급하며 후보직 사퇴까지 요구하고 있다"며 "마치 좋은 꼬투리 하나 잡았다는 식이다. 과거 발언 하나하나 끄집어내어 후보직 사퇴를 주장한다면, 이재명 대표는 어떠하겠는지 걱정되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썼던 과거 수준 낮은 막말들이 온라인상에 버젓이 남아있다"며 "구역질나는 자화자찬이라는 비판 글에 이 대표는 ‘화장실로 가셔서 대변기에 머리를 넣으세요’라고 하더니, 다른 트윗글에서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라느니, '간질이 있으신가 본데 누가 정신병원 좀 소개해 주세요'라고 했다"고 과거 이 대표의 발언들을 소개했다.

또한 "이 대표 SNS에는 불특정 다수의 국민을 향한 막말과 망언, 비하 시리즈가 차고 넘쳐 끝없이 찾을 수 있을 듯하다"며 "이런 사람이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되겠다 나선 것은, 뿐만 아니라 공당의 대표를 맡고 있는 것은 괜찮은가"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부끄러운 줄 아시라"며 "제 눈에 들보는 보지 못하면서 남의 눈의 티끌만 보며 지적하고 비난하는 뻔뻔함은 ‘내로남불’ 민주당을 다시 한번 증명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