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전총철의 전격시사' 방송 화면 캡쳐)
(사진=KBS '전총철의 전격시사' 방송 화면 캡쳐)

'이재명 사당화'에 반발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이 최근 민주당의 공천 갈등 및 논란에 대해 "지금의 민주당은 이재명 개딸당"이라며 "(당을 바꾸니) 많이 환영을 해 주더라"고 전했다.

28일 오전 KBS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전화 인터뷰 형식으로 출연한 이상민 의원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컷오프(공천 배제)를 비롯한 공천 갈등에 대해 "이미 예견됐던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민주당 의원들은) 이재명과 공범자들이다. 민주당 내부에 있는 구성원들이 지금 아우성치고 있는 건 사실 민주당이라는 거대 정당의 기득권에서 뛰쳐나오기가 싫었던 것"이라며 "그러니 기득권을 최대한 누리고 자기는 어떻게든 연명할 수 있다. 이재명 대표 쪽과 적절히 타협하면 공천받을 수 있겠다. 이런 생각들이 있으니 그동안 풀잎처럼 누워버렸던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민주당이 종전의 민주당이 아니다"면서 "이재명 사당, 개딸당으로 차곡차곡 진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그리고 반대파에 대해서 아주 무참히 내쫓고 아주 비열하게 공천 과정이 벌어지는 것에 대해서 이미 예견했던 것"이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와 주변에 있는 친명뿐 아니라 수수방관하고 소극적으로 또 자기만은 살아날 수 있다 이런 기대들이 작용한 같은 공범자들 때문에 민주당이 그 지경이 된 것"이라고 힐난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