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민주당의 공천이 국민들이 보기에 매우 부적절한 기준에 따라 이뤄지고 있지 않느냔 취지의 언급을 하며 민주당에서 서울 도봉갑 전략공천을 받은 안귀령 당 상근부대변인 관련 논란을 지목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26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대표의 코를 대신 파주거나,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는 정글이 돼버린 것이 이 대표의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도봉구에 연고가 없는 안 상근부대변인이 민주당에서 서울 도봉갑 전략공천을 받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선 지난해 그가 한 유튜브 채널의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 대표와 배우 겸 가수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했던 것이 구설수에 올랐다.

한 비대위원장은 "취향은 존중한다. 그렇지만, 만약 국민의힘 후보 중 제가 차은우보다 (외모가) 낫다고 하는 분이 있다면 절대 공천받지 못할 것"이라며 "왜냐면 아주 높은 확률로 굉장한 거짓말쟁이거나 굉장한 아첨꾼일 것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에 쓴소리를 해온 자당의 김재섭 후보가 서울 도봉갑 공천을 받은 점을 상기시키며  "(우리 당) 1호 공천이 누구였나. 김재섭 아닌가. 도봉의 김재섭 후보에게 더 분발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저런 분(안 상근부대변인)이 국회에 들어가서 나라를 망치게 해서야 되겠나. 저런 아첨꾼, 거짓말쟁이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이 나라는 지금보다 훨씬 나빠질 것"이라고도 말했다.

김재섭 국민의힘 서울 도봉갑 후보는 펜앤드마이크에 안 상근부대변인 전략공천과 관련해 "진짜 의외의 결과다. 민주당이 도봉구를 너무 무시하는 것 아닌가"라며 "꼭 이길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