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연합뉴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피습 사건 이후 8일 만에 공개 일정을 재개했다. 배현진 의원은 "공포와 두려움으로 이끌어가는 정치가 아니라 희망과 기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정치가 되도록 열심히 바꿔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송파을 지역구에서 당원 행사를 개최한 배 의원은 "제가 겪은 일이 공포나 두려움으로 트라우마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더 안전하고 더 단단하게 서로를 지키며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꼭 보여드리고 싶다"며 "정치 혐오, 비뚤어진 팬덤에 기댄 폭력적 정치 현장의 모습들을 앞으로는 지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사에서 배 의원은 피습 사건에서 함께한 구급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최근 경북 문경에서 발생한 소방관 사망사고와 관련하여도 애도의 뜻을 전했다.

배 의원은 "사고 소식에 가슴이 문드러지는 기분이었다"며 "정치를 하겠다고 하는 모두는 국민 누군가를 위해 헌신하는 소방, 구급대원 및 경찰관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깜짝 방문'하여 배 의원의 복귀를 응원했다.

한 위원장은 "(배 의원이) 테러 피습으로부터 용기 있게 모든 것을 이겨내고 다시 일상으로, 공식적으로 회복하는 날"이라며 "다른 일을 모두 취소하고 이 자리에 올 수밖에 없었다"고 인사했다.

이어 '정치 테러'에 대해서는 "사회 전체에 공포, 불안, 반목을 가져오면서 그 사회를 갈가리 찢어놓기 때문에 그 범죄는 사회 전체에 대한 범죄"라고 강조한 뒤 "그 범죄에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그 사회의 품격과 실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정치 테러'에 대해 음모론을 펼치고 있는 민주당을 겨냥하며 "정치적으로 손가락질하기에는 훨씬 더 용이하지만, 국민이 불안하지 않게 하고, 쓸데없는 음모론이 퍼져서 정치를 오염시키지 않고자 배 의원은 그 길을 택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앞서 배 의원은 지난달 25일 오후 5시께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중학생으로부터 돌덩이로 머리를 10여차례 공격당해 사흘간 입원 치료를 받았고, 퇴원 이후 현재까지 공개 일정을 삼간 채 회복 치료를 이어왔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