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6운동권 정치인 아닌 미래 준비하는 정치인 필요"

"윤석열 대통령·오세훈 시장·문헌일 구청장과 함께 힘있게 구로 바꿀 것"

"한강의 기적의 주역인 구로, 대한민국 재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뛰겠다"

(사진=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sns 캡쳐)
(사진=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sns 캡쳐)

31일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구로을 예비후보에 등록했다.

태 예비후보는 "구로을 주민들은 지난 20년동안 민주당이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바꾸어 주기를 기대하고 그들을 지지했으나 바뀐 것이 없었다"며 "지금은 586운동권 정치인이 아니라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한강의 기적’의 주역인 구로를 혁신과 변화, 미래 1번지로 만들어 대한민국 재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만들겠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오세훈 서울시장,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함께 구로가 대한민국 한강의 '힘'있게 바꾸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태 예비후보는 북한 외교관 출신으로 지난 2016년 8월 한국으로 망명하기 전 10년 동안 영국 런던에서 북한 대사관 공사로 근무했다. 지난 21대 총선에서 서울 강남갑 지역구에 전략공천을 받아 원내에 입성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국제위원장, 원내부대표 등 활발하게 활동해 온 태 예비후보는, 이번 22대 총선에서는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당의 요구에 따라 양지인 강남갑을 떠나 험지 중의 험지로 꼽히는 구로을로 출마를 선언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