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아무리 총선을 앞둔 정국이지만 실현 가능성 없는 정책이라든가 그냥 기대만 부풀려놓고 책임지지 않는 정책을 하지 않으려 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 정치입문 후 처음으로 참석한 한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고, "정부에서도 그 점을 충분히 유념해서 당을 뒷받침해줬으면 좋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집권여당으로서 총선용 '반짝' 공약을 남발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치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되는 그가 보기에 그동안 정치권에서 총선 지지를 얻기 위해 실현 가능성 없는 공약을 마구잡이로 내왔다고 봐왔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고위당정협의회에 참석한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한덕수 총리, 윤재옥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고위당정협의회에 참석한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한덕수 총리, 윤재옥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이와 대비되는 '실현 가능성 있는 정책'으로 대학생 학비의 획기적 경감 방안을 들었다.

그는 대학생들 학비를 획기적으로 경감할 방안에 대해 여러 가지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그 점에 대해 정부가 여러가지 준비하고 고민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좋은 정책을 내달라"고 정부에 주문했다.

이어 "우리 당은 교통, 안전, 문화, 경제 등 불합리한 격차를 줄이고 없애는 데 힘을 집중하고자 한다. 결국 그게 구체적인 민생을 챙기는 것"이라 말했다.

또 "일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격차가 사회 통합읇 방해하고 여러 갈등을 유발하고 있는데, 이렇게 숱한 격차들의 해소를 위해 각종 자료와 데이터가 축적된 정부가 이 점에 대해서 보다 더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지역마다 갈구하고 있는 여러 가지가 있다"면서 "그 현안을 그 지역에서 직접 챙기고 그 지역의 입장을 제대로 반영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뜬구름 잡는 추상적 언어보다 결과를 내서, 우리가 어떤 정책을 했을 때 우리 국민께서 동료 시민들께서 그 차이를 즉각 즉각 느끼게 해드리고 그 내용을 잘 설명해서 홍보하자"면서 "당과 정부, 대통령실이 함께 한 호흡으로 일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